포토갤러리

Australia National CP Championship, Perth WA, 2015 Apr 2 ~ 6.

안녕하십니까 협회 심판위원장 최창일 입니다.

이달 2015년 4월초 호주 퍼스에서 열렸던 Canopy Piloting (캐노피 파이러팅) 대회에 대해 소개할까 합니다.
보통 수우핑 (Swooping) 이라고 하는 연못위를 지나 착지하는 강하 활동, 정식 경기명칭은 Canopy Piloting (캐노피 파이러팅) 이라고 합니다. 약자로 CP 라고도 합니다.

Canopy Piloting(캐노피 파이러팅) 종목안에 세부적으로 세 종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Carved Speed (속도), Zone Accuracy (정밀), Drag Distance (거리)

1. Carved Speed ( 속도 ) - 정해진 첫 Gate (게이트) 의 센서를 지나 60도 ~ 75도 각도의 왼쪽으로 휘어진 코스를 날아 마지막 Gate (게이트) 의 센서를 얼마나 빨리 통과하였는지 시간을 측정하는 경기종목 입니다

2. Zone Accuracy (정밀) - 정해진 물위의 첫 Gate 부터 Gate 5까지 수면을 Drag(스치고지나감) 하여 통과한후 기존의 정밀 강하와 유사한 방식으로 정해진 착지점에 착지하여 점수를 얻는 경기 종목입니다.

3. Drag-Distance (거리) - 정해진 물위의 첫 Gate 부터 수면을 반드시 Drag(스치고 지나감) 하여 Gate 5 를 지나 가장 멀리 날아가 착지하여 점수를 얻는 경기 종목입니다.

호주에 경우 최소 500회이상 강하경험자 에게 경기 참가자격이 주어지나 대회 시작전 실력평가 강하를 거쳐 참가결정을 하게됩니다. 위험성이 높은 경기 종목입니다.

이 종목은 지극히 개인종목이며 각종목별 1,2,3위에게 메달이 수여됩니다 또한 세종목 합계 종합순위 1,2,3 위를 가려 메달을 수여합니다. 총 12개의 메달입니다.

우리나라 여건상 FS (Formation Skydiving) 한종목만이 대회 종목으로 행해지지만 개인적으로 여건이 허락되시는 회원분들께서는 Skydiving (고공강하) 선진국인 호주, 미국, 유럽등 Canopy Piloting 훈련이 가능한 곳에서 개인 훈련을 정식으로 받으신후 실력을 쌓아 크게는 두바이 World Championship 대회에 참가해 보시는 것을 제안합니다.
참고로 두바이 대회는 상금이 주어집니다.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 회원께서는 협회를 통해 문의하시면 자세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제 개인 이메일은 openbluesky@hotmail.com 입니다.

참고로 저는 중국에 체류중입니다.

감사합니다.